home  >   스토리   >    언론보도

발달장애 오케스트라 단원들, 국민 위로 릴레이 연주, 감동

등록일:2020-03-30 조회수:780

 

 발달장애 오케스트라 단원들, 국민 위로 릴레이 연주, 감동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코로나19’로 고통받는 국민들을 위해 발달장애인들이 위로의 마음을 담은 릴레이연주에 참가해 감동을 주고 있다국민의 위로를 받아야 할몸 불편한 청소년들이 국민들을 위로하고 있는 것이다.

 

하트-하트재단은 2006년 창단한 발달장애인 하트하트오케스트라의 단원들이 힘내자대한민국! PLAY 하트라는 슬로건으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릴레이 연주 캠페인을 시작했다고 18일 전했다.

 

이 캠페인은 모든 국민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 때에 발달장애인 연주자들도 자신들이 가장 잘할 수 있는 음악으로 국민들에게 힘이 되어주고 싶다는 마음으로 기획됐다.

  

 

 

 

 

 

첫 순서로 참여한 바이올린 이동현 군은 평소 즐겨 연주하는 마스네의 오페라 타이스의 명상곡을 연주하며 코로나19 종식을 위해 수고하고 있는 국민들을 향한 감사와 사랑의 마음을 전했다.

 

이동현 단원의 어머니 김순정 씨는 코로나19로 온 국민이 힘들어 하는 시기에 발달장애를 가진 청년들이 자신들도 어떻게 하면 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을까를 고민하고자신들의 연주로 사람들에게 위로를 주고 싶다는 마음이 무척 대견했다발달장애 연주자들의 순수하고 따뜻한 연주가 코로나19를 극복하는데 힘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동현 단원에 이어 연주할 청소년은 이준범 단원이다이 캠페인은 아이스버킷챌린지와 유사한 형태로 캠페인에 참여한 연주자가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발달장애인 연주자들 뿐만 아니라 많은 비장애인 연주자들도 함께 참여할 예정이다.이 캠페인은 하트-하트재단 홈페이지 및 유튜브(https://youtu.be/WzNLUAocLYE)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하트하트오케스트라는 2006년 하트하트재단에서 창단한 발달장애인 연주자로만 구성된 오케스트라이다창단 이후 뉴욕 카네기홀워싱턴 D.C. 존 F.케네디 센터예술의전당 등 국내외 900여회의 연주를 통해 장애인식개선 활동에 앞장서고 있으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취약계층 오케스트라의 롤 모델로서 전 세계에 감동을 전하고 있다.


 

 

 

  ▶ 에이블뉴스(1) 바로가기 [클릭]   

  ▶ 에이블뉴스(2) 바로가기 [클릭] 

  ▶ 연합뉴스 바로가기 [클릭]  

  ▶ 헤럴드경제(1) 바로가기 [클릭]  

  ▶ 헤럴드경제(2) 바로가기 [클릭] 

  ▶ 헤럴드경제(3) 바로가기 [클릭]  

  ▶ 서울경제 바로가기 [클릭] 

  ▶ 크리스천투데이 바로가기 [클릭]  

  ▶ 스포츠서울 바로가기 [클릭]   

  ▶ 뉴스렙 바로가기 [클릭]   

  ▶ 비욘드포스트 바로가기 [클릭]   

  ▶ 코리아데일리 바로가기 [클릭]   

  ▶ 크리스챤연합신문 바로가기 [클릭]   

  ▶ 복지연합신문 바로가기 [클릭]   

  ▶ 웰페어뉴스 바로가기 [클릭]  

  ▶ 장애인신문 바로가기 [클릭]  

  ▶ 문화일보 바로가기 [클릭]   

 

 


마음과 마음이 이어지는 세상. 나눔은 사랑입니다.후원하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