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스토리   >    활동소식

발달장애인 융합예술교육 「Heart Record」 진행 결과

등록일:2021-11-22 조회수:150


 

 

 

하트-하트재단은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의 후원으로 발달장애인 융합예술교육 Heart Record」 사업을 진행하였습니다.

 

 

 

발달장애인 융합예술교육 Heart Record」 사업이란?

 

디지털 시대 변화에 따른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융합예술교육 불균형 해소를 위해 발달장애인 맞춤형 융합예술교육 프로그램 Heart Record」 를 개발하여 기술 매체와 예술을 접목한 다양한 창작예술 교육을 제공하는 사업입니다

 

 

 

 

발달장애인 융합예술교육 Heart Record」 는 온·오프라인 수업을 병행하며 진행되었으며 에이블톤 라이브 소프트웨어를 통해 참여자가 직접 여러 악기 소리를 입히고 작곡하는 등 매체와 기기를 자기 주도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전자음악으로 곡을 만들 때음악으로 소장하게 되었고 잘못하면 제거하고 다른 악기로 만들 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

-참여자 안**

 

이제까지 배운 클래식 음악이랑은 달라서 처음에는 낯설고 신기했는데 적응하고 배우다 보니까 정말 즐겁게 이 수업에 참여하게 되었어요.”

참여자 송**

 

너무 너무 재밌었어요기대 이상으로전자음악으로 곡을 만들 때 매 순간이 반짝 반짝해요.”

참여자 임**

 

전자음악 배우는 건 뭔가 신기한 느낌도 있는 것 같고 소중한 경험이었어요저 혼자 만드는게 쉽지 않았지만 멜로디를 딱 생각하고 리듬을 생각하면 저절로 작업이 잘 돼요.”

참여자 김**

 

 

마지막 10회차에는 융합예술교육 참여자인 하트하트오케스트라 발달장애인 연주자분들이 직접 만든 디지털 음악을 발표회에서 선보였는데요디지털 음악에 맞춰 악기와 함께 발표를 하는 참여자도 있어 너무 멋진 발표회였습니다!  

 

10회기의 전체 융합예술교육 과정과 발표회를 다음 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

 

 

 

 

 

 


 

 

 

이렇게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융합예술교육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진다면 발달장애인 연주자의 분야가 국한되지 않고 잠재된 예술적 역량 향상과 창작예술의 세계를 확장하는데 긍정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

 

앞으로도 하트-하트재단은 발달장애인 연주자분들을 응원하겠습니다!

 

 

 

 

 

마음과 마음이 이어지는 세상. 나눔은 사랑입니다.후원하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