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공연소개   >    공연소식

하트해피스쿨 4월 교육후기

등록일:2015-05-13 조회수:1,940


2015년 ‘발달장애 예술강사가 찾아가는 하트해피스쿨’이 드디어 시작되었습니다!
지난 4월 22일 안평초등학교를 시작으로, 24일 정릉초등학교, 28일 면일초등학교에서 4월 교육이 진행되었는데요! 더욱더 유익한 내용으로 업그레이드 된 ‘해피스쿨’의 현장으로 지금 함께 가볼까요?
수업시간의 정적을 깨는 음악소리가 들리는 이곳은 동대문구에 위치한 안평초등학교입니다!

멋진 연주를 들려주기 위해 모든 예술강사님들이 방학동안 열심히 연습했다고 해요!
특히 올해는 첼로, 트럼펫, 젬베 등 새로운 악기구성으로 더욱 다양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게 되었는데요, 트럼펫을 연주하는 송아름 예술강사님이 보이네요! 경쾌한 트럼펫 소리만큼이나 뛰어난 연주실력으로 학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고 하네요!
이처럼 평소에 가까이서 접하기 힘든 악기라는 점과 훌륭한 연주실력으로 ‘발달장애인도 잘 할 수 있는 것이 있다’는 메시지를 학생들에게 전하고 있답니다. 쉬는시간에는 이렇게 대기실로 찾아와 싸인을 받아갈 정도로 학생들에게 인기만점 이랍니다!
올해 진행되는 교육에서는 학생들이 교육 전에 생각했던 발달장애에 대한 생각이 교육 후 어떻게 변화했는지 직접 쓰고, 발표하며 서로의 생각을 나누며, 활발한 토론을 이어나가기도 했습니다!
오늘 배운 내용을 주변사람들에게 널리 알리는 ‘하트해피스쿨 홍보대사’로 임명하기 위해 홍보대사 선언문을 담임선생님과 함께 낭독하고, 학급 전체를 홍보대사로 임명하는 홍보대사 위촉장도 각 학급별로 전달해드렸습니다!
‘찾아가는 장애이해교육 하트해피스쿨’은 계속해서 발달장애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함께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여러분을 찾아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 하트하트재단]

마음과 마음이 이어지는 세상. 나눔은 사랑입니다.후원하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