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견없는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장애이해교육 9월 강당형교육 후기 --- 안녕하세요. 9월도 가을바람과 함께 멋진 교육을 진행한 <하트해피스쿨>입니다. 열정과 웃음 그리고 감동이 가득했던 현장 속으로 가보겠습니다. 하트해피스쿨이 9월에 찾아간 학교는 원통초등학교(9/2), 화천중학교(9/7), 용정초+오덕초등학교(9/9), 부영초등학교(9/21), 안성고등학교(9/28), 전주중앙중학교(9/30)이었습니다. 이번 강원도 철원에 위치한 오덕초등학교에 도착했을 때 학생들과 선생님들이 인식개선강사들을 반갑게 맞이해주었습니다. 순서가 진행될 때마다 아이들은 크게 환호를 지르며 즐겁게 박수를 쳐주자, 인식개선강사들도 행복한 마음을 가지고 연주를 할 수 있었습니다. 연주가 끝난 뒤 장애인에 대한 편견 없는 사회에 동참하고, 우리가 학교를 더 행복하게 만들기 위한 다짐을 하며 <하트해피스쿨> 교육을 마무리 지었습니다. 마무리를 하고 집으로 돌아가는 버스에 오르는데, 학생들이 인식강사들에게 “선생님”이라고 부르며 작별인사를 하는 모습에 참 뭉클하고 감사했습니다.
하트해피스쿨은 앞으로도 장애인에 대한 인식이 긍정적으로 변화하는 그 날까지 열심히 달려가겠습니다.
편견없는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장애이해교육 하트해피스쿨[강당형 교육]은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와 교보생명의 후원으로 이루어집니다. [출처 : 하트하트재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