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토리 > 활동소식
김민석 단원 대학원 합격
등록일:2023-07-27 조회수:51,983
하트하트오케스트라에 기쁜 소식이 있습니다~!!
하트하트오케스트라의 피아노 연주자, 김민석 단원이 대학원 합격 2관왕을 달성하였습니다.
대학원 합격 및 진학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김민석 단원은 평소에도 성실하게 출근하며 기량 발전과 자기 계발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온 노력파 연주자인데요,
제 8회 뽀꼬 아 뽀꼬 음악회, 아트위캔 피아노 스페셜은 물론, 뉴욕 UN기념 음악회에서도 연주를 한 경력이 있는 실력파 피아니스트입니다.
성실함과 실력만 갖춘 것이 아니라 따듯한 마음과 음악가로서의 멋진 꿈을 가지고 있는 김민석 단원의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Q. 김민석 단원 대학원 합격을 축하드립니다.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하트하트오케스트라의 피아노 연주자 김민석 단원입니다. 올해로 2년 차가 되었습니다.
Q. 이번에 대학원을 두 군데나 합격하셨다고 들었습니다.(박수) 합격하신 학교와 전공을 알려주시겠어요?
A. 성신여자대학교 대학원 반주학과와 국민대학교 대학원 음악학과 반주전공에 합격했습니다.
Q. 아, 여자대학원에 남자도 들어갈 수 있나요?
A. (웃음)성신여대 대학원은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다른 여대는 잘 모르겠습니다.
Q. (웃음) 그렇군요. 개강 후 대학원에서는 어떤 공부와 활동을 하시게 되나요?
A. 반주학을 배우며 관련 논문을 작성하고 외국어 시험을 보게 됩니다. 외국어는 선택이 가능한데 영어로 선택하려고 합니다.
대학원에서 관련 수업이 있으면 같이 들어보려고 합니다.
Q. 앞으로의 다짐과 음악인으로서의 포부나 꿈이 있다면?
A. 원래 반주자가 아닌 피아노 솔로로 활동을 할 생각이었는데,
혼자보다는 같이 연주하는게 점점 더 재밌어져서 그때부터 반주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반주자는 같이 호흡을 맞추는 것도 중요하지만, 사회성이 많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연주자와의
호흡은 물론 관계도 잘 유지하면서 언제나 따뜻하게 대하려고 노력하는 훌륭한 반주자가 되고 싶습니다.
Q. 하트하트오케스트라에서 활동하면서 오케스트라 연주뿐만 아니라 다른 외부 연주자들을 위한 반주를 해주셨었죠.
그런 꿈을
가지고 하고 이미 멋진 음악가로 활동하시는 것이 참 대단합니다. 언제부터 그런 생각을 하셨나요?
A. 이 생각을 하게 된 건 대학생 때부터입니다.
다른 음악가들과 함께하는 좋은 기회들을 얻기 위해, 그리고 만났을
때 함께하는 멋진 연주를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입니다.
정말 멋진 꿈과 다짐이지 않나요?
김민석 단원은 여러 학교나 기업에 나가 장애인식개선활동을 하는 것은 물론, 문화소외계층을 위한 피아노 연주활동 역시 함께하고 있답니다.
이 따듯한 마음과 다짐을 기억하며 김민석 단원이 하트하트오케스트라 활동과 대학원 공부를 하며
꿈을 펼쳐가기를 하트-하트재단에서 함께 응원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