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스토리   >    활동소식

정병은 교수님과 함께하는 하트하트오케스트라 부모 교육 후기

등록일:2024-03-27 조회수:201


 
 

 



 

2024년 2월 27일, 하트-하트재단에서는 하트하트오케스트라 단원의 부모님들을 위한 '헤어질 결심' 주제의 교육이 열렸습니다. 



이날 정병은 교수님과 함께 자녀의 자립을 지원하는 방법과 정서적 준비의 중요성에 대해 깊이 있게 탐구했습니다. 발달장애인 자녀도 적절한 지원을 통해 자립이 가능하며, 의존과 자립의 균형, 자기결정권의 중요성을 재확인하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교육 과정에서 다룬 실제 사례와 전략들은 부모님들에게 자녀와의 관계 개선 및 미래 계획 수립에 큰 도움을 주었습니다.
이를 통해 참여한 모든 부모님들은 자녀의 심리적 독립을 위한 구체적인 실행 방안과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하트하트오케스트라는 이번 교육을 통해 발달장애인 가족이 직면하는 다양한 도전을 함께 이해하고, 그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참여하신 부모님들이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며 깊은 공감대를 형성한 뜻깊은 시간이었기를 바랍니다.

앞으로도 하트하트오케스트라는 발달장애인 가족들이 더욱 풍부한 지원과 정보를 받을 수 있도록, 그리고 우리 단원들과 그 가족들의 삶에 긍정적인 변화를 불러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해주신 모든 부모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하트하트오케스트라는 발달장애인 단원들과 가족들이 밝고 희망찬 미래를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함께 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하트하트오케스트라 공연문의 02-430-2000 [내선번호 7917] 


마음과 마음이 이어지는 세상. 나눔은 사랑입니다.후원하기

목록